호주,시드니 시티투어에 대하여, 빅버스 탈까? 말까?
시드니 빅버스(Big Bus)는 시드니의 주요 관광 명소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2층 투어 버스입니다.
오픈 탑-지붕이 없는 버스로 시드니 시내와 본다이 비치 지역을 자유롭게 탐방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여러 언어의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관광객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티투어 버스를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우리나라에는 서울과 부산에 시티투어 버스 노선이 있습니다.
시드니 첫날, 효율적인 시티투어 선택하기
시드니에서의 첫 일정은 시티투어로 잡았어요.
공항도착해서 이것저것 하고, 호텔로 이동, 짐 풀고 시작하려면 첫날 일정은 시티투어가 좋은 거 같았거든요.
물론 시드니 도착시간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검색결과 많은 분들이 그리 추천해 주셨고, 제 생각도 첫날 시티투어가 일정을 짜는데 가장 효율적이게 느껴졌어요.
그렇지만, 여행 준비를 하면서 계속 이 빅버스를 예약할까 말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티켓 비용이 만만치 않았고 시간을 따져보니 몇 군데나 다닐 수 있을까 싶어서요.
빅버스 첫출발은 보통 오전 9시부터 인데 저희는 시드니 공항 도착시간이 10시 15분이었고 그 외 비행기 연착, 시내교통상황이 어떨지 알 수없으니...
'호텔 들러 나서기에는 비효율적인 거 같은데...' 싶었던 거죠.
시드니에 도착해서도 계속 고민하다가 길 찾아 헤매느니 "빅버스 타고 주요 노선지라도 편히 돌자"는 맘으로 호텔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구매를 했어요.
그 당시 [리지스 월드 스퀘어 호텔]에서 빅버스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었는데, 정작 구매 희망자는 많지 않은지 확인하고 바우처를 받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ㅠ.ㅠ
호텔에서 바우처를 받아 빅버스 기사님에게 보여주고 종이티켓으로 교환했던 것 같아요.
꼭 확인하자, 빅버스(Big Bus) 운행시간 및 노선정보
[시드니/입장권] 빅버스 투어 티켓 (본다이비치, 시티 노선) :: 줌줌투어 - 호주 - 시드니
해당 상품은 변경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www.zoomzoomtour.com
여하튼 중요한 건 현재 2025년 운행기간 이겠죠.
빅버스는 두 가지 노선이 있고 매일 운행합니다.
1. 시드니 노선 (레드 라인, Red Line) :
- 시드니 주요 23개 관광지 순환. (1~23, 23 bus stops)
- 첫 버스: 9:00 am /마지막 버스 4:30 pm
- 투어 소요시간:1시간 45분 / 배차 간격 30분~45
2. 본다이 노선 (Blue Line) :
- 본다이 비치 중심 11개 관광지 순환. (24~34, 11 bus stops)
- 첫 버스 9:30분 am/ 마지막 버스 4:00 pm
- 투어 소요시간 1시간 30분/ 배차간격 35분
- 24, 26, 27번 정류장에서 시티 투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3. 좋은 점
- 우리말 녹음 해설이 준비되어 있어서 설명을 들으면서 돌아볼 수 있다.
- 원하는 곳에 하차하여 걷고, 먹고, 마시고, 즐기다가 빅버스 정류장에서 다시 탑승할 수 있다.
(Hop on / off 서비스) - 2025년 기준 티켓 평균가격: 24시간 이용권 65달러, 48시간 이용권 85달러
한 티켓으로 시티노선, 본다이 노선 둘 다 이용가능. - 티켓가격과 운행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출발 전 정확한 비용과 운행 시간을 확인
유일한 단점
운행시간이 짧아서 느긋하게 먹고, 마시고, 즐기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떨어질 수도 있다 싶어요.
다른 분의 리뷰에도 단점으로는 이점을 많이 지적해 주셨고, 비 오는 날은 2층 오픈탑에 앉을 수 없어 아쉽다란 분도 계시네요.
Sydney Routes & Tour Maps | Sydney Tours | Big Bus Tours
Prepare for your sightseeing tour with our Sydney tour maps. We have two great tours to hop between, with over 30 stops. Learn more online at Big Bus Tours.
www.bigbustours.com
빅버스(Big Bus) 투어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9시 출발하는 첫 버스부터 이용해서 시티→본다이까지 하루 온전히 둘러볼 생각이다.
- 시티투어 일정이 넉넉하다.
- 첫 방문이고, 좀 편히 돌면서 시드니를 느끼고 싶다.
- 여행은 왔는데 나 좀 지쳐있다? ㅋㅋ
시드니 빅버스 티켓은 첫 탑승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또는 48시간 유효합니다.
예를 들어 오후 3시에 첫 탑승을 하셨다면, 24시간 티켓은 다음 날 오후 3시까지, 48시간 티켓은 그로부터 2일 후 3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시티와 본다이 노선을 하루 만에 모두 이용하실 거라면 본다이노선(Blue Line)을 타고 본다이 비치부터 가셨다가, 시티투어(Red line)를 하시는 걸 권해드려요.
본다이노선 운행시간이 더 짧기 때문이죠.
이른 아침 첫 버스 타고 본다이 비치 들렀다가, 시티투어 시작, 그 유명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근사한 저녁 먹고 즐기시다 돌아오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는 이렇게 못했어요.
빅버스는 고민하다가 호텔도착해서 결정한 터라 잘 살펴볼 틈 없이 투어가 시작되었고, 빅버스 정류장 찾는데도 애를 좀 먹었거든요.
돈이 좀 아깝다 싶긴 했는데 그래도 편히 앉아서 오디오 가이드 안내 들으며 이곳저곳 쭉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본다이 비치는 우버 타고 다른 날 다녀왔습니다.
빅버스 앱 (Big Bus Tours App)을 활용하세요
실시간 버스 위치와 가장 가까운 정류장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앱이 있더라고요.
제가 방문할 당시에도 있었는데 제가 몰랐던 건지...
모바일로 앱을 설치하고 들어가시면 시드니뿐 아니라 빅버스 시스템을 이용하는 다양한 도시들이 있어요.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어서 각 명소에 대한 해설 듣기도 가능하답니다.
앱 사용 방법:
1. 다운로드 및 설치 :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Big Bus Tours'를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2. 설치 후 앱 열기
3. 도시 선택: 앱을 실행한 후, 시드니를 선택하여 해당 도시의 정보를 로드합니다.
4. 시드니를 선택하시고 클릭하시면 이런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5. 계정 생성(선택) : 계정을 생성하면 개인화된 서비스와 최신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기능 활용: 앱 메뉴를 통해 실시간 버스 추적, 정류장 찾기, 노선도 보기, 오디오 가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합니다. 원하는 명소를 클릭.
7. 달링하버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달링하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호주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이만 안녕히...
'해외여행 > Australia(호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시드니 근교 블루마운틴 여행, 하루 만에 다녀온 킹스테이블랜드, 씨닉월드, 로라마을 맛집, 페더데일 야생동물원 리얼 후기 (8) | 2025.04.14 |
---|---|
시드니 근교 여행, 돌고래 크루즈부터 모래 썰매까지, 포트 스테판 당일치기 코스 (2) | 2025.03.24 |
호주, 시드니 '시티투어'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솔직 후기 (3) | 2025.03.14 |
내가 가본 호주, 10대 동반 자유여행 준비 중이세요? 시드니 기본 정보, 호텔, 교통, 항공권 정리 (0) | 2025.02.20 |
호주 멜버른 맛집 캥거루 스테이크는 추천 할 만한가? (17) | 2024.11.13 |
댓글